임지_2009/AUG_09

해피빈 콩 기부 - 유치원 프로젝트

minial 2009. 8. 13. 07:17
베트남 어린이들에게 유치원 지어주기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한민족복지재단에서 karactar님의 기부금 사용내역을 알려드립니다
 
베트남 어린이들에게 유치원 지어주기
베트남은 유치원시설이 곳곳에 많이 있지만 대부분의 시설이 열악하고 낙후되어 있다. 2006년에는 파손된 2층 난간에 기대어 놀던 아동이 유치원건물에서 떨어져 죽은 사고가 발생하기도...
4,949 개 ( 968 명)
50,000 개 ( 5,000,000 원)
2009.04.09
9 percent
소중한 기부금 이렇게 쓰였습니다.
해피로그 기부금 사용내역 | 493,900 원

 ㅇ 홍타이읍 아동 수용현황

 

베트남 하이즈엉성 닝장현 홍타이읍 땀뜨엉마을에는 유치원 입학연령 아동이 총 275명입니다. 이중 75명은 시설이 열악한 마을 유치원에서 수업을 하고 있고, 나머지 200여명의 아동들은 뿔뿔히 흩어져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75명이 수용되어 있는 낡은 유치원은 1989년도에 지어져 건축된 지 20년이 지난 낡은 유치원 건물 1동에서 아동들이 생활하고 있습니다. 천정에는 형광등이 없고, 아동들은 타일이 깔리지 않는 맨 바닥에서 별다른 장난감 없이 우두커니 서 있거나 누워서 하루종일 생활합니다. 칸막이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화장실은 비위생적인데다가 붕괴위험까지 있어 사용이 금지되었습니다. 부엌에서는 작은 솥과 나무장작 만으로 75명의 식사를 준비하고 있으며, 19년디 된 낡은 계단은 어른들도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유치원 입구>

 

<유치원 내부 전경>

 

<시멘트 바닥에서 생활하고 있는 아동들>

 

<마을주민들이 건축을 위해 재활용벽돌을 모아 두었지만 건축비가 없어 건축이 연기됨>

 

 

ㅇ 홍타이읍 땀뜨엉마을 유치원 기공식

 

재단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지원을 받아 2009년도에 땀뜨엉마을에 유치원신축을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마을주민들이 건축을 희망하며 2006년도부터 재활용벽돌을 모으고 건축비를 모아 자녀들에게 좋은 교육환경을 제공하고자 하는 부모님들의 노력이 마침내 열매를 맺게 된 것입니다.

 

2월에 신축여부가 결정이 되어 유치원 설계 및 건축자재 구입 과정을 거쳐 3월 4일에 기공식을 실시했습니다. 기공식이 열리던 날 마을은 축제의 분위기가 연출되었습니다. 마을 인민위원회 관계자, 한국국제협력단(KOICA)베트남 사무소 소장, 재단 관계자, 마을주민 및 아동 약 100여명이 참석하였고, 마을 주민들은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하여 공연을 준비하기도 했습니다.

 

<기공식을 위해 모인 마을 주민들> 

 

<공사 자재 및 장비들이 마련됨> 

 

<아동들의 축하공연> 

 

<주변에서 지켜보는 주민 및 아동들> 

 

<유치원 첫삽뜨기>

 

 

ㅇ 홍타이읍 땀뜨엉마을 유치원 완공식

 

3월에 시작된 공사는 4개월에 걸쳐 교실 1칸, 주방, 화장실을 건축하였고, 7월 14일에 완공실이 이루어졌습니다. 완공식행사에서도 기공식과 마찬가지로 마을주민, 아동, 지역관계자들이 많이 모였고, 홍타이읍에 유치원이 새롭게 생긴 사실에 대해 모두가 기뻐하는 자리였습니다. 새로운 교육공간에서는 9월부터 약 100여명의 아동들이 생활하게 됩니다. 한국국제협력단(KOICA) 및 후원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완공된 유치원 전경>

 

<아동들의 축하공연>

 

<마을 인민위원장에게 꽃을 전달하는 재단 베트남지부장> 

 

<행사에 참석한 주민들> 

 

<유치원 앞마당에 설치된 놀이시설>


------------- 해피빈 보낸 결과가  이메일로 왔길래 이쪽으로 옮겼네요.
프로젝트로 진행된 것 같은데, 후원 받기도 가능했네요. 어떻게 진행 하셨는지 궁금한 마음에
스크랩해 봅니다.